cuba.co.kr 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analysis(분석) > cuba4 | cuba.kr report

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analysis(분석) > cuba4

본문 바로가기

cuba4


[[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. ]


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analysis(분석)

페이지 정보

작성일 20-11-10 12:52

본문




Download : 유아를 위한 .hwp




이 연구 결과에서 얻어진 결과를 요약하여 논의하면 다음과 같다. 본 연구에서는 일일이 제시하지는 않았지만 주제에 따른 활동이 중복되거나 또는 흔히 발견할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았다. 이는 제1차 교육과政府(정부)터 꾸준히 강조해온 것으로 대한민국 태극기, 애국가, 무궁화 등이 주요 내용이었고 이의 중요성은 2002 월드컵을 통해 온 국민이 실감한 터였다.

Ⅲ. 유아 전통文化(culture) 교육을 위한 내용 분류
유아를 위한 전통 교육의 내용 analysis(분석)
상호작용theory 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유아 전통문화 교육 유아전통문화교육 / (유아전통문화교육)
다.
상호작용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유아 전통문화 교육 유아전통문화교육




Ⅱ. 연구방법
순서





Ⅰ. 서 론
설명
2. 유아전통교육과 관련된 활동의 폭이 제한적이었다. 이외 ‘탈’에서는 탈의 이름과 의미, 탈춤의 내용을 다루었다.


Ⅵ. 논의 및 결론
http:
‘우리 나라와 다른 나라’에서는 민속신앙과 문학을 제외한 전 영역에 내용을 분포하였으나 ‘상징과 특산물’을 특히 많이 다루었다.
‘특별한 날들’에서는 현충일, 한글날, 개천절, 설날, 단오, 추석, 동지 등을 알 수 있는 활동이 제시되었기 때문에 다른 주제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‘민간신앙’의 내용이 나타났다.

본 연구는 국가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치원 수준의 유아교육과정에서 유아전통文化(culture) 교육의 내용이 어느 분야에 어느 정도 다루어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 것이었다.
Ⅳ. 국가수준의 유치원 교육과정에 나타난 유아전통文化(culture) 교육의 내용 分析





Download : 유아를 위한 .hwp( 47 )


Ⅴ. 유치원 수준의 교육과정에 나타난 유아전통교육의 내용 分析


상호작용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 유아 전통문화 교육 유아전통문화교육 / (유아전통문화교육)
그 이외의 주제에서는 극히 소수의 유아전통文化(culture) 교육의 내용이 발견되었고 그것도 식생활과 놀이에만 집중되었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각 주제에 연계한 총체적 전통文化(culture) 교육의 체계화가 시급하다고 본다.



레포트 > 사회과학계열
1. 상호작용theory(이론)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
2. 유치원 교육과정 2000에 기초한 생활주제 교육계획
1. 유아전통文化(culture) 교육과 관련된 내용은 ‘우리 나라와 다른 나라’,‘특별한 날들’, ‘탈’ 등 ‘우리 나라’와 관련된 주제에 한정되어 있었다.
Total 18,291건 1 페이지

검색

REPORT 73(sv75)



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.

cuba.co.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
따라서 상품·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[[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]]

[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@hong.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]
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, defamation, of rights,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[ admin@hong.kr ]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.
Copyright © cuba.co.kr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