음주문화,사회문제,마케팅,브랜드,브랜드마케팅,기업,서비스마케팅,글로벌,경영,시장,example(사례) ,swot,stp,4p
페이지 정보
작성일 20-09-17 03:25
본문
Download : 음주문화,사회문제,마케팅,브랜드,브랜드마케팅,기업,서비스마케팅,글로벌,경영,시장,사례,swot,stp,4p.docx
게다가 옛 부터 예의범절을 중시하고 상대에 대한 배려를 높이 평가하는 한국 사회의 전통은 술자리에서 조차 새로운 文化를 만들어 내었는데, 이것이 권주文化이다.
부산의 A …(省略)
음주문화,사회문제,마케팅,브랜드,브랜드마케팅,기업,서비스마케팅,글로벌,경영,시장,사례,swot,stp,p,경영경제,레포트
음주문화,사회문제,마케팅,브랜드,브랜드마케팅,기업,서비스마케팅,글로벌,경영,시장,사례,swot,stp,4p , 음주문화,사회문제,마케팅,브랜드,브랜드마케팅,기업,서비스마케팅,글로벌,경영,시장,사례,swot,stp,4p경영경제레포트 , 음주문화 사회문제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
설명
음주문화,사회문제,마케팅,브랜드,브랜드마케팅,기업,서비스마케팅,글로벌,경영,시장,example(사례) ,swot,stp,4p
레포트/경영경제






순서
다.
1. 잘못된 음주文化가 개개인에게 미치는 영향
인하대생을 대상으로 한 음주文化 전반에 대한 조사에 의하면 1위 건강상의 문제가 45%로 가장 많았고, 그 뒤를 학업에 관한 문제, 음주자리에서 받는 심리적 압박이 2,3위로 각각 31%,19% 라는 conclusion(결론)이 나왔다.
이러한 한국 음주文化에 따른 한국 대학생의 음주文化의 drawback(걸점)이 무엇이며 그 해결 방안(方案)에 관련되어도 알아보자.
Discussion
한국 대학생의 음주文化가 야기하는 drawback(걸점)들을 인하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다음 과 같이 자신에게 미치는 문제, 타인에게 미치는 문제, 그리고 사회적으로 미치는 문제 세가지로 나누어 보았다. 건강상의 문제를 선택한 학생들의 대답에 의하면 과음으로 인해 두통25%, 속쓰림 34%, 피로22%, 복통8%, 구토11%였다. 술자리에서 상대방의 술잔이 비어있다면 직접 채어주고, 다같이 잔을 채우고 술잔을 부딪혀 마시는 행위를 반복하는 것이다. 속쓰림을 경험한 학생이 가장 많았는데 이는 위장에 손상 염증을 일으켜 위염이나 위궤양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보건복지가족부에서는 말한다.
Download : 음주문화,사회문제,마케팅,브랜드,브랜드마케팅,기업,서비스마케팅,글로벌,경영,시장,사례,swot,stp,4p.docx( 38 )
음주문화,사회문제,마케팅,브랜드,브랜드마케팅,기업,서비스마케팅,글로벌,경영,시장,example(사례) ,swot,stp,4p
음주文化
Introduction
대학생들의 잘못된 음주文化로 인해 사회적으로는 매년 젊은 학생들이 소중한 생명을 잃는 등 문제가 되고 있고, 개인적으로도 학생 자신의 학업이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등의 폐해가 드러나고 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대부분의 대학생 음주나 폭음은 동아리 모임, 학과행사 및 동창회와 같은 집단 수준에서 이루어지며 이런 상황에서 음주나 폭음을 강요하는 사회적 압력이 작용하는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이러한 집단적 음주文化에서는 알코올을 가장 많이 소화할 수 있는 구성원이 다른 집단 구성원들의 음주량을 결정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폭음이 모든 구성원에게 조장된다는 것이다.